본문 바로가기
독서

칼 비테의 공부의 즐거움 - 2014.07.28

by 최고영회 2014. 7. 28.
728x90
반응형
SMALL




칼 비테의 공부의 즐거움

저자
칼 비테 지음
출판사
베이직북스 | 2008-07-25 출간
카테고리
가정/생활
책소개
자녀교육서로 이보다 더 완벽할 순 없다!Jr. 칼 비테는 이 책...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공부의 즐거움" 어린시절 아주 가끔 느껴봤던 즐거움.. 대학교 때 프로그래밍을 접하고 느꼈던 즐거움..실제로 경험하면서 배우게 되는 즐거움.. 어쨌든 자기계발 책으로 생각하고 집어들었던 이 책은 자녀교육법에 대한 책이었다..

구글에서 칼비테로 검색해 보니 칼비테의 자녀교육법, 영재교육법, 교육법, 어린이집, 자녀교육 불변의법칙 등 많은 비슷한 자료들이 있다.

이제 내 아이의 예정일이 2주 정도 남았다. 내 공부법법을 개선시키려 선택한 책에서 2주 후에 태어날 아이의 교육법을 배우게 되었다.

사실 칼 비테의 아버지 이름이 책 제목에 있어야 하는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 봤다. 어린시절 부터 유명한 천재인 칼 비테를

자신만의 교육법을 통해 키워냈으니 실제 그 공부의 즐거움을 선사한 아버지의 교육법을 칼 비테가 자신의 느낀점과 함께 기록했다.

책을 읽으면서 많은 생각을 했다. 나도 이렇게 할 수 있을까?  지금의 현실과 너무 동떨어진 이야기가 아닌가?  세상에는 수 많은 영재교육법이 있고 내 아이를 천재로 키우고 싶어하는 부모들이 너무나도 많다. 지금은 그냥 건강하게만 태어나다오..라는 마음을 갖고 있지만

아이가 태어나면 나도 생각이 바뀔까? 아직 잘 모르겠다. 또한 아이를 천재로 키우고 싶다면 부모 또한 똑똑하고 현명해야 된다는 사실을

책을 통해 다시 한번 곱씹어보며 스스로 조금 부끄러웠다. 아이에게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첫번째 목표로 삼아야 겠다.

모두가 똑똑할 수는 없겠지만 지혜로운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앞으로 태어날 나의 자녀와 가족, 친구, 모든 주변사람들도 지혜로운 사람이 되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