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THE ONE THING - 2014.07.28

by 최고영회 2014. 9. 3.
728x90
반응형
SMALL



원씽(The One Thing)

저자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지음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 2013-08-30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한 가지에 집중하라!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월스트리트 저...
가격비교


여러 이유와 핑계로 한가지 일에 집중하는 것이 쉽지 않은 요즘 
"한가지에 집중하라!" 라고 강력하게 외치고 있는 이 책을 집어 들었다.
"한우물만 파라"와 같은 고전적인 옛말과 일맥상통하는 책이며 "끝없는 일 깔끔하게 해치우기" 책에서 이야기 한 일처리에 대한 우선순위 매기기의 중요성을 다시금 강조하는 책이기도 하다. 
책을 처음 펼치면 이런 말이 나온다. 
'두마리 토끼를 쫓으면 ... 두 마리 다 잡지 못하고 말 것이다.'
사실 난 위 말을 좋아하지 않는다. '두마리 토끼를 발견하면 두마리 모두 잡을 수 있는 방법은 분명히 있을 것이다.' 라는 것이 내 생각이다.
어쨌든 책에서 이야기 하고자 하는 것은 무조건 하나에만 집중해라! 이며 이 하나는 본인이 판단하고 결정하는 것이라는 게 중요하다. 
지금 내가 생각하는 단 하나는 무엇인지 매일 정리 해 가며 목표를 위해 단 하나를 위해 잘 실천하고 있는지 나를 되돌아 볼 수 있는 가장 쉽고도 좋은 방법을 실천하게 해 줄 수 있어서 좋았다. 
'개인적인 삶', '가족', '업무', '팀', '종교', '공동체' 등 각각 카테고리별로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단 하나가 무엇이며 
오늘 하루 그 단 하나를 위해서 내가 어떻게 행동/실천 했는가를 보고 행동과 실천을 고쳐 나가면 보다 더 행복한 삶을 살수 있지 않을까 한다.
그렇다면 그 단 하나를 어떻게 결정 짓는것이 좋을까? 이 해답은 직접 책을 읽어보면 된다.
너무 쉽게 얻은 답은 쉽게 잊혀지니까 ^^; 사실 각 Chapter 별 핵심 개념만 읽어봐도 책에서 이야기 하고자 하는 내용의 2/3 는 정리되는 것 같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