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블로그 수입 올리는 방법 - 첫번째 습관 (꾸준함)

by 최고영회 2018. 9. 5.
728x90
반응형
SMALL

일하면서 어떤 문제가 생기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고민했던 것들, 또는 해결하기 위해 많은 리서치를 했던것들.. 등을 시작으로 블로그에 기록을 남기기 시작했다. 시작은 7년전이었다.

누군가에게 공유하기 위한 목적이 아닌 기억은 왜곡되지만 기록은 거짓말을 하지않는다는 생각에, 비슷한 문제를 쉽게 찾고 해결하기 위해 시작했었다.
네이버 블로그로 시작했었고 '메모'기능을 통해 정리 했었다.

어느정도 기록들이 쌓였을때쯤 다른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고 '메모'로 혼자만 보던 기록들을 '포스팅' 으로 바꾸기 시작했다.

물론 열심히 블로그를 위해 기록한적은 없다. 단지 기록하고 싶을때만 기록했을뿐.

개발자들은 네이버 보다는 구글링을 많이하기때문에 티스토리로 옮기는 작업을 잠깐 했다가 여러 이유로 티스토리는 접은 상태였다.

3년 넘게 티스토리를 방치하다가 어느날 방문자수를 보니 600명이 넘은것을 보고 (현재 네이버 블로그는 하루 평균 150~200정도 된다) 티스토리를 다시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런데 막상 다시 시작하니 방문자수는 평균 100명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뭐지..ㅎㅎ

서문이 너무 길었다.
지금도 수익을 올리기 위해 포스팅을 할 생각은 없다. 그럴 여유도 없고.
단지 방문자도 많아지고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려면 첫번째 습관으로 "1일 1포스팅" 을 만들어 보려고 한다.

좋은글과 기술, 경험, 공부기록등을 통해 많은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싶고 나 자신도 계속 성장하고 싶은 생각이다.

그러면 자연스레 블로그를 통한 수익도 발생하지 않을까? ㅎㅎ 일단 작은 습관 "1일 1포스팅" 먼저 만들고 점차 늘려보자.

동료들에게 항상 강조하는 "꾸준함"이 블로그 관리에도 큰 힘이 될것이라고 믿는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