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책리뷰] 잘 넘어지는 연습 - 2019.01.28

by 최고영회 2019. 1. 28.
728x90
반응형
SMALL
잘 넘어지는 연습
국내도서
저자 : 조준호
출판 : 생각정원 2017.11.13
상세보기

회사 1층 Library Deep 에서 책을 고르던중 표지가 가장 예쁜책을 골랐다. 

사실 책의 제목도 보지 않고 골라봤다. 

책을 들고 퇴근길 버스에 앉아 제목을 보니 '잘 넘어지는 연습' 이라는 제목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조준호 지음' 이라고 되어 있어서 '조준호? 어디서 들어봤는데, 조준호? 넘어진다? 유도??' 라는 생각이 들었다. 

올림픽에서 메달을 따고 젊은 나이에 은퇴를 선언했다는 것까지만 메스컴을 통해 알고 있었는데 책을 쓰셨네. 와우.. 멋진 분이구나 

책의 제목과 지은이를 알고나니 책의 내용이 어느정도 예상이 되었다. 

그리고 뭐 예상과 크게 빗나가지는 않았으나 마치 내 앞에 서서 말하고 있는 듯, 말투가 고스란히 책에 담겨 있어서 재미있게 읽었다. 

책의 내용이 나에게 큰 영감을 주거나 그렇지는 않았지만 기억나는 한구절이 있다. 

책의 마지막장을 덮었을때 기억나는 구절이 있다는 것 만으로도 좋은(?)책이라고 판단하는 나의기준에 적합했다. 

"나는 정말 이겨야 할때를 위해 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누군가 나에게 비슷한 말을 한적이 있다. 반드시 이겨야 할 때가 아니라면 굳이 이기려고 하지 말라. 

'지는게 이기는 것이다.' 이말과는 약간은 다른말이면서 비슷한 결론을 가지고 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