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SMALL

2019/025

React - 리액트 클래스 (상태가 있는 컴포넌트) 이전글: 2019/02/23 - [IT/React] - React - 리액트 요소란? 실제로 동작하는 기능을 개발하려면 리액트 요소 이상의 것, 즉 컴포넌트가 필요하다. 리액트 컴포넌트는 요소를 그룹화하는 방법이다. 컴포넌트는 기능, 마크업, 스타일 그리고 기타 UI에 필요한 다른 요소들을 하나로 묶어 그룹화한다. 컴포넌트는 독립적이면서도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한 기능을 독자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컴포넌트는 함수기반의 컴포넌트(상태가 없는)와 자바스크립트 클래스 기반의 컴포넌트로 나눌 수 있다. 클래스 기반의 컴포넌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class MyReactClassComponent extend Component { render() {} } render 메서드 - 화면에 무언가를 출력하는 컴.. 2019. 2. 23.
React - 리액트 요소란? 이전글: 2019/02/22 - [IT/React] - React - 컴포넌트란? 컴포넌트를 생성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리액트의 render 메서드를 호출해서 렌더링 해야 한다. ReactDom.render( ReactElement element, DOMElement container, [function callback] ) -> ReactComponent 위에서 보듯이 컴포넌트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컴포넌트를 구성하는 기본 단위인 ReactElement에 대해서 먼저 알아봐야 한다. ReactElement (리액트 요소란?) - 리액트 요소는 리액트에서 컴포넌트를 구성하기 위한 기본 단위다. - 리액트 요소는 문자열을 이용해(div, a, p 등) DOM 요소를 생성한다. - props 객체를 이용해 리.. 2019. 2. 23.
React - 컴포넌트란? 이전글: 2019/02/13 - [IT/React] - React란? React 소개 컴포넌트란? - 기능을 단위별로 캡슐화하는 리액트의 기본 단위다. - 사용자가 보는 뷰는 이 컴포넌트들을 조합하여 만든다. - 자바스크립트 함수 혹은 클래스이며 속성들을 이력받아들이며 내부적으로 각자의 상태를 관리한다. 리액트 라이브러리? - 리액트 코어 라이브러리는 react-dom과 react-natvie 의 지원을 받아 구동하게 된다. - react-dom: 브라우저나 서버 환경에서 렌더링을 수행 - react-native: iOS나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 바인딩 제공 컴포넌트 만들기 - 디자인을 살펴보고 어떻게 컴포넌트를 나눌것인지 기획한다. - API 가 애플리케이션에 어떤 데이터를 제공해 주는지 파.. 2019. 2. 22.
나이키 리액트 엘리먼트 87 언박싱 NIKE REACT ELEMENT 87 LT OREWOOD BRN / LASER ORANGE WORKSOUT 에서 주문한 뉴슈즈가 도착했다!! 역시 박스는 나이키지. 뚜껑을 열어본다. 따뜻한 봄과 여름에 잘 어울리는 신발이다 투명한 재질이기 때문에 겨울엔 신기 어렵다고 본다. 두쪽 모두 꺼내서 ...예쁘다!! 인스타그램을 보면 이렇게 들고 찍던데... 리액트는 투명한 재질이라서 어떤 양말을 신느냐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를 줄 수 있다. 평소에는 자주 신어보지 못하는 원색의 양말도 나름 잘 소화해낸다. 모두 신어보자 착화감은 좋은편이다. 요즘 착화감 좋은 신발을 선호하고 있는데 리액트는.. 더 신어봐야겠지만 일단 첫 느낌은 좋다! 가장 좋아하는 신발은 97맥스(아시아) 이지만 요즘은...편한신발 위주로 신다.. 2019. 2. 19.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