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SMALL

2019/08/083

[책리뷰] 오지랖 넓은 게 어때서- 2019.08.08 "마음을 삶을 읽는 사고" 라는 책을 읽다가 너무 재미없어서..... 1/3 정도 남은 상태에서 접었다. 이렇게 책을 읽다가 접는 경우 다음번 책을 고를때 무척 고민이 된다. 아주 가볍고 재미있고 잘 읽히는 책을 읽으면서 다시금 독서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뭐가 좋을까....살펴보는데 아주 얇은 책이 눈에 들어 왔다. 얇을 뿐 아니라 제목 또한 흥미를 불러 일으킬만 했다. "오지랖 넓은 게 어때서" .... 퇴근 버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어떤 책인지 저자가 누구인지 살펴보지 않고 바로 집어 들고 나왔다. 다시 책의 표지를 보니 #황상민 님이 쓴 책이다. 이분 예전에 TV 에서 많이 봤었다. 말 참 재미있게 하셨던 걸로 기억하고 어떤 사건(?)들이 있어서 TV에 다시 나오지 않다.. 2019. 8. 8.
Poodle 취약점 처리 방법 - 처리 되었는지 확인 방법 Poodle 취약점이 무엇인지는 구글링 ... MTM 공격을 위해서는 SSL3 또는 그 이하버전을 사용하는 것 처럼 서버를 속여야 한다. SSL3 및 그 이전 버전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이를 원천 봉쇄 할 수 있기 때문에 SSL 비활성화 해야 한다. Windows XP, Server 2003, Server 2008, Vista 는 SSL2, SSL3, TLS1 을 지원한다. Windows 7, Windows 8, Server 2008R2, Server 2012 등 최신 OS 는 SSL2, SSL3, TLS1, TLS.1.1, TLS1.2 를 지원한다. openssl s_client -host ip -port 443 -ssl3 해보고 Tomcat 의 server.xml sslProtocol="TLS" ss.. 2019. 8. 8.
Microservice Architecture Microservice Architecture Maven module 개발 방식을 시스템 아키텩처에 대한 시선으로 설명하면 microservice architecture 이며 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보자. ​ Monolithic Architecture Microservice Architecture를 알아보기 전에 현재 우리가 웹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때 사용하는 아키텍쳐는 모놀리틱 아키텍처에 대해서 먼저 살펴 보자. 우리가 만드는 어플리케이션은 비즈니스 로직을 담당하는 Service를 가지고 있고 Database 또는 외부 시스템과 특정 프로토콜로 통신을 하게 된다. 또한 User Interface를 제공하기 위해 HTML을 렌더링하는 부분과 RESTful API를 제공하는 Controller를 가지고 있.. 2019. 8. 8.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