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SMALL

2019/123

Java 13 특징 (feat. Java 10 특징) 프로그래밍 시 직접적인 영향이 있는 것들 위주로 정리 Java 10 Local-Variable Type Interface 알맞게 번역해 보면 `지역 변수 타입 추론` 정도가 되겠다. var 도입으로 dynamic type을 지원하는 것은 아니며 컴파일러가 알아서 타입을 추론해서 컴파일 해주는 것. // java 1.6 List list = new ArrayList(); // java 1.7 List list = new ArrayList(); // java 10 var list = new ArrayList(); var stream = list.stream(); 제약사항 null 안됨 local 변수가 아닌 경우 안됨 초기값 없으면 안됨 배열 안됨 method 인자값으로는 사용 불가 람다식에서 사용 불가 주.. 2019. 12. 20.
Spring Boot 란 EJB의 몰락과 Spring Framework 의 등장 J2EE 기반의 EJB(Enterprise Java Beans)는 너무 좋은 설계를 가지고 있음에도 너무 어렵다는 이유로 외면 당하고 있었다. 이때 등장한 것이 Spring Framework 이며 EJB 프로젝트와는 다르게 쉽고, 경량성을 강조하면서 가볍게 동작하도록 제작된 Framework 으로 각광을 받았다. - Spring의 핵심기술: POJO, DI, IoC, AOP, PSA 표준인 EJB는 외면당했고 비표준인 오픈 프레임워크인 Spring을 환영 받으면서 Spring 이 마치 표준처럼 사용되기 시작한다. Java로 Back-end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Spring Framework는 거의 필수가 되었다. Spring Boot의 등장 Sprin.. 2019. 12. 13.
[책리뷰] 생각의 보폭 - 2019.12.01 생각의 보폭 국내도서 저자 : 모리 히로시(MORI Hiroshi) / 박재현역 출판 : 마인드빌딩 2018.11.01 상세보기 일반적으로 세상 대다수 사람들의 사고방식은 지극히 주관적이고 구체적이다. 그것을 스스로 의식하고 있다면 문제 될 것은 없다. 그런데 무의식중에 그것을 기준이라고 여기기에 때때로 시야가 좁아지기 십상이고, 또 주관적이고 지나치게 구체적이기에 감정적이되어 결과적으로 손실을 본다. ​ 객관적으로 생각한다는 것은 쉽게 말해 자신의 입장이 아닌 더높은 시점에서 내려다보고 인식하는 것이다. 이게 말이 쉽지 사실 우리가 스스로 '객관적' 이라고 말한다는 것 자체가 모순이 되는 상황이 많다. '객관적' 이라고 생각하는 것 또한 나의 기준이기 때문에 무의식속에 나에게 유리한 쪽으로 조금은 기울.. 2019. 12. 1.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