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젊은 꼰대(?)가 되지 않으려면

by 최고영회 2018. 9. 12.
728x90
반응형
SMALL

주말에 식사 도중 처제가 물었다
"형부 팀장이죠?"
옆에 있던 아내가 대답을 가로챘다.
"응! 꼰대야! 젊은 꼰대!"

음...나는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나의 생각을 잘 알고있는 아내가 그렇게 말한다면 꼰대인가 보다.

꼰대가 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1. 내가 틀렸을지도 모른다.
2. 내가 바꿀 수 있는 사람은 없다.
3.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4. 말하지 말고 들어라. 답하지 말고 물어라.
5. 존경은 권리가 아니고 성취다.
- 출처:어쩌다어른

"자유롭게 의견을 얘기하라고 해놓고, 나중에 보면 내가 먼저 답을 제시했다."
- 「답정너」 는 꼰대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늘 조심하고 한번 더 생각하자.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