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SMALL

2019/114

Gson Serialize 시 예외 시키기 (@Expose) 객체를 복사하는 방법은 여러 방법이 있다. Gson 을 이용하여 복사할 수도 있는데 이때 복사하고 싶지 않은 변수에 대해서는 @Expose 어노테이션을 사용한다. 그런데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아서 예외처리 하는 전략클래스를 만들어 사용 했더니.. 잘된다. /** * Gson serialize, deserialize 시 @Expose annotation 이 있는 Field 제외 전략 클래스 * @author yhkim * */ public class GsonSkipExposeAnnotationStrategy implements ExclusionStrategy { @Override public boolean shouldSkipField(FieldAttributes f) { return (null != f.g.. 2019. 11. 28.
[캠핑] 청주 키즈 캠핑장 - 2019.11.08 ~ 10 청주키즈캠핑장 - 가족단위로 가기 좋다. - 캠핑장 이름 처럼 어린이들을 위한 곳이라 그런지 방문한 캠퍼들은 99% 이상 가족단위였다. - 덕분에 밤 10시면 90% 이상 취침 모드이다. 조용 하고 좋다. - 아이들과 함께 놀곳이 많다. (실내 놀이방, 오락실, 넓은 운동장) - 특히 운동장이 굉장히 좋다. 축구 할 수 있고 뛰어놀 수 있고 연도 날리고 - 사이트가 아주 넓다. (일반적인 곳도 있지만 아주 넓은 곳이 많다.) - 화장실, 샤워장, 계수대는 일반적이다. (냄새 없음) - 팬히터 대여 가능 하다. 하루에 만원인가 했고 기름값 1만원 (가득) 별도였다. 풀로 틀었더니 모자라서 이튿날 밤에 5천원 더 충전했다. 다섯번째 #캠핑 이번에 찾은 곳은 20대 초반 대학생활을 했던 청주에 있는 #청주키즈.. 2019. 11. 23.
[JPA] null value was assigned to a property of primitive type setter of [문제] - JPA를 통해 Insert 시 set 하지 않은 변수에 대해서는 Null 로 Insert 가 됨 - JPA를 통해 조회 시 int 형 변수에 대해서 NULL 값을 set 할 수 없다는 오류 발생 - Table Script 를 수정하여 NOT NULL DEFAULT 0 으로 속성 변경, 변수에도 @ColumnDefault(value = "0") 속성 추가 - JPA를 통해 Insert 시 set 하지 않은 변수에 대해서 Null 로 Insert 를 시도하기 때문에 Insert 시 오류 (Not Null) [해결] - 방법1. @PrePersist Annotation 이용 Entity Manager에서 persist 하기 바로 직전에 수행시킬 수 있는 method 정의 가능 @PrePersist.. 2019. 11. 14.
지적은 백번 잘못이다. 설계문서나 코드에 대한 리뷰에 참석해서 잘못된점, 부족한점을 발견할 경우 "이런경우는 어쩔꺼야? 이건?? 그럼 이건?" "이건 왜 없어?" 등의 표현보다는 ​ "이런 경우의 상황도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고려되었으면 좋겠다" 라는 식의 표현이 적절하다. ​ 우리는 같은편이고 같은 목적을 가지고 있다. ​ 리뷰를 통해 함께 개선점을 찾고 미비점을 보완해야 한다. ​ 같은 뜻을 가진 말이라도 지적은 백번 나쁘다. ​ 리뷰어가 아닌 발표자의 경우 상대방의 지적에 발끈하지 말아야 한다. ​ 발끈하는 순간 논리적 사고회로에 약간의 이상이 생기고 감정선이 흔들리면서 '내 논리는 맞고 네 논리는 틀리다'는 함정에 빠지기 쉬워지며 이야기가 산으로 가게 될 확률이 높아진다. 이런생각을 하고 있음에도.. 리뷰어일때와.. 2019. 11. 11.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