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마케팅 전쟁 - 2012.11.30

by 최고영회 2012. 11. 30.
728x90
반응형
SMALL



마케팅 전쟁

저자
앨 리스, 잭 트라우트 지음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 2010-10-10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누구나 성공적인 마케팅을 꿈꾸지만 계획하고 기대했던 효과를 얻어...
가격비교

책을 읽는 마음의 자세에 따라 재미있기도 하고 재미없기도 하고 하네요.
바쁜일상과 스마트폰, 출퇴근 거리의 단축, 많은 핑계들로 책읽는 시간이 짧아졌습니다. 초심으로 돌아가 오늘 부터 독서 삼매경에 빠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 전쟁을 중간정도 까지 읽고 한참을 읽지 않고 다시 처음부터 보고를 두번이나 반복해서 읽어보았습니다.
'포지셔닝' 이라는 책과 비슷한 맥락의 책이라 생각 됩니다. 이제 보니 같은 저자 네요.^^; (기업인 잭 트라우트, 알 리스)
마케팅이라는 것을 '전쟁' 과 매치 시켜 생각하며 이야기를 풀어 나가는데 군대를 다녀온 사람이라면 조금씩 고개를 끄덕이며 '그런가?.. 그러네?..' 라는 생각과 더불어
살짝 웃게하는 부분들도 있었네요. 어렵게 느껴지던 '마케팅' 이라는 단어에 대하여 쉽게 풀어나가려는 부분들이 재미있었습니다.
연구소에서 개발일에만 집중하고 있는 개발자로서 회사의 제품 마케팅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 이었고, 보다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 뿐 만아니라
나의 노력과 회사 제품의 마케팅, 회사 마케팅, 내 자신의 마케팅을 함께 생각할 수 있게 되어 좋았습니다.
오래 전에 쓰여진 책 이기에 지금(2012년)의 기업들에 대한 판도와 약간은 다른 부분들도 있긴 하지만 그들의 마케팅 성공 전략과 이야기를 살펴 볼 만 합니다.
책을 너무 띄엄 띄엄 읽다 보니 많은 부분들이 잊혀졌지만 독서 감상문을 쓰면서 다시금 책장을 넘기고 기억을 되살려 봤습니다.

다시 한번 읽어봐야겠네요.ㅎ^^;

728x90
반응형
LIST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구감독 - 2013.02.26  (0) 2013.02.26
카네기 행복론 - 2013.01.28  (0) 2013.01.28
보이지 않는 차이 - 2012.10.26  (0) 2012.10.26
스웨이 - 2012.09.01  (0) 2012.09.01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 2012.08.01  (0) 2012.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