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사람이 모이는 리더 사람이 떠나는 리더 - 2013.07.02

by 최고영회 2013. 7. 2.
728x90
반응형
SMALL



사람이 모이는 리더 사람이 떠나는 리더

저자
정영진 지음
출판사
리더북스 | 2006-02-10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삶의 문제가 풀리지 않아 실패하고 좌절하고 낙심하는 사람들이 의...
가격비교

'리더' 라는 단어가 가진 힘은 굉장하다. 

'좋은 리더' 라는 말은 신입사원 때에는 동경이었고, 현재는 내가 되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2년차부터 약 3년간 능력보다 큰 역할을 맡았었다. 바로 팀의 리더 였다.
지금 생각해 보니 참 못하는 리더였다. 그때는 열심히 한다고 생각했고 그당시 하는 생각과 행동이 맞다고 판단되었었는데 지금 보니 엉망이었다.
사람이 떠나는 리더였던 것이다.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제는 사람이 모이는 리더가 되고자 한다.
누구나 다 리더가 될 수 있지만 진정한 리더의 덕목들을 이 책은 성경의 내용과 함께 이야기 하고 있다.
초반에 종교적 이야기와 함께 설명되어지는 많은 부분들에 대하여 솔직히 믿음이 없는 나는 약간의 불편함과 거부감을 느꼈다.
하지만 책에서 이야기 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집중했을때 재미를 느끼면서 책장을 부드럽게 넘길 수 있었다.
모든 부분에서 고개를 끄덕일 수는 없었지만 대체적으로 '그렇지,, 그렇지' 라는 말을 속으로 하며 읽었다.
"사람 됨됨이" 라는 말., 책을 읽고 다시 한번 리더의 첫번째 덕목이 아닌가 하고 생각 해 본다.
리더는 사람들에게 밝은 미래를 꿈꾸게 하는 것도 중요하다 . 하지만 스스로는 그 밝은 미래로 가기 위해 겪어야 할 많은 어려움을 미리 인지하고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참으로 어렵다. 
고집과 원칙의 차이에 대한 설명에서는 사실 이해하기 힘든 부분도 있었다. 주관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생각하기 나름이지 않을까 .. 라고 코멘트를 달아 본다.
책에는 좋은 말들이 아주 많이 나온다. 그중에 마음에 드는 한가지를 적어보고 책의 감상문을 마친다. 

"저절로 일어나는 일은 아무 것도 없다. 당신이 직접 힘을 발휘해야 비로소 모든 일이 일어날 것이다." - 벤 슈타인

"우리는 모두 좋은 리더가 될 수 있다. " - 김영회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