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책리뷰] 가장 빨리 10억 버는 기술 - 2023.07.28

by 최고영회 2023. 7. 28.
728x90
반응형
SMALL

돈을 많이 버는 방법은 다양한데 정말 많은 부를 이루려면 '사업' 을 해야 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돈과 시간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추월차선은 '사업' 이며 이 책은 20명 미만인 소규모 사업체에 가장 유리한 업종을 알려주는 데이터를 자세히 분석하고 있다.

또한 수익성이 높은 규모를 유지하며 적절한 아이템 ,최소한의 비용을 사용한 마케팅으로 최대치의 매출을 올린 사업체를 운영하는 사업가들의 사례를 정리한 내용들이 가득하다.

단기간에 사업을 성공시킨 사업가 60인과 나눈 인터뷰를 통해 그들의 성공 노하우를 볼 수 있었고 그들의 대담성을 볼 수 있었다. 다만 예제들이 미국 환경이라 사람들의 문화와 시장의 규모등이 다르기 때문에 감안해서 읽어야 했다. 읽다보면 "이런 아이템이 돈이 된다고?" 라는 느낌을 받는 것들도 꽤나 많았다.

요즘은 스타트업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불리고 있지만 20대 후반에 내가 지인 몇명과 사업을 시작했을때에는 '벤처' 라는 이름으로 시작했었다. 4년정도 버텼(?)었는데 이때 사업의 어려움을 너무 많이 경험하고 다시는 사업하지 않겠다고 마음 먹었었다. 책을 보며 다시 마음속 불씨에 입김을 불어 넣어 본다.

몇가지 주요 포인트들을 정리해 본다.

돈 없다고 시간 없다고 사업을 미루지 마라

요즘은 무자본, 무인맥, 무정보로도 사업하는 시대이다. 블로그 ,SNS 와 오픈마켓등을 이용해서 작은 1인 사업도 시작할 수 있으니 작을수록 빨리 벌고 많이 남겨서 정리하는 식으로 진행해도 된다.

사업가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라

회사에서 성공하려면 대표이사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라는 말이 있다.

사업을 하려면 당연히 사업가처럼 생각하고 행동해야 한다.

  • 용감할것, 대담할것, 과감할것

그리고 사업을 시작하기 전부터 실패할 가능성을 감수할 수 있는지를 고민해봐야 한다.

잠꼬대로도 사업 계획을 세운다.

현재 내가 있는 상황을 점검하라

현재 업무에 의문을 품고 변화 가능성에 마음을 열려고 해야 한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테스트하고 실행하고 기록하고 변화를 관찰한다.

이는 사업뿐 아니라 회사생활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는 말이다. 현재 우리 회사도 성장통을 겪고 있으며 프로세스화 해야 하는 것들이 많고 정답을 모르면서 좌충우돌 하는 상황들이 많이 있다.

가만히 머무르면 문제를 문제라고 인식하지 못하고 제자리 걸음 하거나 뒷걸음 치게 된다. 그러니 정신 차리고 현재 내가 있는 상황을 반복적으로 점검해야 한다.

가능한 자동화 하라

자동화할 수 없는 일은 하지 않아야 한다.

만약 지금 내가 하는 일에 반복적인 일이 있다면 자동화 할 수 없는지 고민해 봐야 한다.

특히 나는 소프트웨어 개발자이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어떤것이든 자동화 할 수 있다. 하려고 하는 의지와 생각과 실천력의 차이가 있을뿐이다.

영원히 혼자 일하는 사업가는 없다

본인이 모든 일을 다 처리하겠다고 완고하게 버티던 사람도 결국은

어떻게 외부 인력을 쓰는지 도저히 배울 수 없거나, 배울수는 있지만 잘 실행하지 못하거나, 하기 싫거나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기 때문에 미룬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주의해야 할 것은 함께 하는 인력을 채용하거나 프리랜서를 고용하거나 외주인력을 이용할때에는 정말 정말 신중해야 한다.

모든 마케팅은 입소문으로 시작된다.

가장 간단하고 비용 효율이 좋은 마케팅 방법은 '입소문' 이다.

요즘은 SNS, 블로그, 유투브 등의 인플루언서들을 통한 마케팅과 광고를 통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진짜 만족감을 느낀 실제 사용자들의 훈훈한 입소문이 진짜 마케팅 효과를 줄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사업도 공부, 공부, 공부다

결국 돌고 돌아 '공부' 다. 그렇지 않은 일은 없다고 생각하며 요행을 바라면서 상황이 좋게 되길 바라는 것은 어리석은 생각이다. 그러니 공부하자.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