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책리뷰] 비상식적 성공 법칙 - 2023.03.08

by 최고영회 2023. 3. 8.
728x90
반응형
SMALL

 

비상식적 성공 법칙

- 간다 마사노리

 

간다 마사노리가 이 책을 쓰면서 원래 책의 제목을 '당신의 연 수입을 10배로 늘린다' 로 정해 두었는데 출판사의 결정에 따라 제목을 바꿨다고 한다. 

 

일본에서 50만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인 이 책은 상식을 뒤엎는 거칠고 직설적인 표현으로 성공 방식을 설명한다.

 

재미 있는건 바로 전에 읽었던 책인 "자기계발을 집어치우고 당장 철학을 시작하라" 에서

예를 들며 이런짓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라고 한 행동이 바로

"이루고자 하는 것을 글로 써서 눈에 보이는 곳에 붙이는 행위" 인데

이 책의 저자인 간다 마사노리는 비상식적 성공 법칙의 시작을

이루고자 하는 것을 명확하게 글로 쓰고 매일 아침의 시작과 잠자리 들기 전 마무리에 읽어 보라고 권하고 있다 .

 

자기계발 서적은 사실 성공한 사람들이 자신만의 철학과 방법을 이야기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책을 읽는 사람이 알아서 해석하고 나에게 맞는 것이 무엇인지 실천해 보면서 정리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다행히도(?) 이 책에서는 이러한 행위가 그냥 미신과 같은 행위가 아니라

뇌과학 측면에서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이야기 하면서 꼭 하라고 말한다.

 

사실 아주 많은 성공의 법칙과 좋은 글을 읽어도 가장 중요한건 '실천' 이라고 생각한다.

정말 내 삶의 조건을 바꾸려면 지식을 실전에 적용시켜서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어야 한다.

실전 적용이 어려운 지식을 믿고 살면서 다른 방향으로 노력해봐야 큰 효과를 얻는것은 어려움이 있다.

 

저자는 성공을 위해서 많은 자기계발서적에서 이야기 하는 배려와 착한 마음, 

듣기의 중요성과 같은 이론적인 이야기를 하지 않고

`돈` 에 포커싱을 맞추고 나의 수입을 늘리기 위한 방법을 본인이 직접 실천해 본 것들을 기반으로 이야기 한다.

 

책을 다 읽어보면 내용이 책의 제목처럼 '비상식적' 이라고 느껴지지는 않는다.

조금 더 직설적이고 공자왈 맹자왈하는 말들이 없기 때문에 많은 독자들로부터 사랑받은 것이 아닌가 싶다.

 

책의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해 보면 책의 chapter 제목만 봐도 알 수 있다.

서론: 성공은 '악' 의 감정에서 시작된다.

질투, 시기, 욕망, 성공에 대한 갈증과 같은 마음의 에너지를 이용해서 성공으로 향하라는 말이다.

1. 하기 싫은일 찾아내기

- 명확하게 하고 싶은일과 하기 싫은 일을 정리하고 꼭 해야 하는일에 집중하자.

2. 자신에게 최면을 건다.

- 여러 책에서 이야기하는 마인드셋에 해당하며 나에게 최면을 걸고 잠재의식을 프로그래밍하자.

. 이건 많은 스포츠 선수들이 경기에 나서기 전에 한다.

. 최근 UFC 라이트헤비급 경기 마지막 라운드에서 각 선수가 혼잣말을 하는것을 유투브를 통해 봤다.

. 자기최면의 일종이며 아주 멋진 모습이었다.

https://youtube.com/shorts/MB1PYFWNgEk?feature=share

3. 내가 바라는 직함을 만든다.

- 셀프 이미지 메이킹을 통해 그럴싸한 직함/닉네임을 만들어서 그렇게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4. 목표 달성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한다.

- 2002년에 집필된 책이라 '오디오' 를 적극 활용한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 현재는 유투브와 같은 동영상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것 같다.

5. 고자세로 영업한다.

- 안달나게 하는 법칙으로 쉽게 말해 밀당을 이야기 한다. (아님말고 식의 영업 방법)

- 안달나게 해도 되는 대상인지 파악하는게 선행 되어야 한다.

6. 돈을 몹시 사랑한다.

- 목표 연 수입을 정하고 돈 자체를 사랑하고 돈에 대한 열망을 가지고 대하는 자세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

7. 결단을 내리는 사고 과정을 배운다.

- 행동만이 현실을 바꾸고 행동하는 사람은 목표를 실현할 확률이 비약적으로 높다.

- 결단을 내릴때 고려해야 하는 것들을 그려보고 시나리오를 작성해서 예외 상황이 오더라도 내가 짜놓은 시나리오 대로

흘러갈 수 있도록 생각하는 과정을 연습해야 함을 강조 한다.

8. 성공에는 빛과 그림자가 있음을 기억한다.

- 여기에서 성공은 경제적인 성공을 말하며 경제적인 성공을 위해 포기해야 하는 것들도 있으며

경제적 성공 이후에 해도 괜찮은 것들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음을 이야기 한다. (무엇을 선택할지는 자신의 몫)

 

 

 

 

 

728x90
반응형
LIST